본문 바로가기

알림판

9월 2일(금) 15:00 - 역동적인 인도 무용단 공연 초청 / 무료 - 국립박물관 공연장

나마스떼 ~

 

근래에 소개되었던 인도 무용 중 가장 흥미 있고 역동적인 무용단이 9 2일 금요일 오후 3시에서 4시 사이에 용산의 국립박물관 공연장에서 공연을 갖습니다. (용산 국립박물관 홈페이지 )

 

‘신이 사는 곳 Gods own place’라고 자칭하는 인도 남부 지역 께랄라 Kerala 출신 무용수 닥샤 세트 Daksha Sheth 여사가 이끄는 무용단입니다.

 

인도 각지의 전통 공연 예술들이 취합, 정제된 춤이 이 시대의 음악, 리듬으로 뒷받침된 닥샤 세트 무용단의 한국 첫 공연은 지난 화요일, 8 30일 부산에서 진행되었었습니다.

부산 한나래 문화재단과 인도 문화원 주최로 부산의 롯데 아트홀 MBC 홀에서 진행된 이 첫 공연은 통로에 마련된 임시석도 모자랄 정도로 홀을 가득 채운 관객들을 열광시키며 이들의 명성이 과장이 아니었음을 증명했었습니다.

 

볼리우드 영화배우이기도 한 이샤 사르바니 Isha Sharvani는 미모뿐 아니라 독창적이고 난이도 높은 무용들을 구사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진 이 공연단의 수석 무용수로 이샤의 독무 뿐 아니라 이샤를 중심으로 한 군무들이 무용의 주제들을 잘 소화하고 있었던 것도 인상적입니다.

 

인도 각지 공연 예술들의 모습들이 이 시대의 리듬을 구현한 북장에 실려 이어지는 라츠나 Rachna, 인체 내 에너지의 정화 쿤다리니 Kundalini를 소재로 한 시바 샥티 Shiva Shakti,

인도 문화, 인도 춤 그리고 쿤다리니에 관심 있는 분들을 만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관람을 추천합니다.

 

_()_

 

장소 : 서울 용산구 국립박물관 내 공연장 
         
http://www.museum.go.kr/main/publish/view.jsp?menuID=001001002001

시간 : 9 2 (금요일) 오후 3~4

입장료 : 없음

좌석 : 선착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