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인교류회 행사

[이벤트] 소설 데브다스 (한글 완역본) 30권 증정 이벤트 - 인도 영화 속 데브다스를 책으로 만나세요! (∼8.19)

 

데브다스 이벤트

 나마스떼!

영화 데브다스(Devdas)는 인도 영화의 걸작으로 우리에게 남아 있습니다. 인도에서도 여러번 리메이크 될 정도로 유명한 원작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죠.

 하지만, 우리가 원작 소설을 접할 기회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그 "데브다스"가 한글 번역판으로 나왔습니다. 비록, 원어인 '벵갈어'에서 번역한 것이 아니라 영어를 거치긴 했지만, 치밀한 감수를 받아서 탄생했다고 합니다.

인도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한.인교류회 (www.india.or.kr) 에서는 "문학나무" 출판사의 도움을 얻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데브다스 30권을 여러분께 나누어 드립니다.

  

데브다스, Devdas, 소설

 

각종 인터넷 서점에서 <데브다스> 정보보기

[yes24] [교보북] [알라딘] [리브로] [인터파크] [G마켓(무료배송)]

 소설 데브다스 (Devdas)

-원작자 : 사라트찬드라 차토파드히아이 Saratchandra Chattopadhyay
-영어번역: 스리자타 구하 Sreejata Guha

-한글번역: 박종한

문학나무 (2009), 가격 1만원 (할인가 9,000원)

데브다스
카테고리 소설
지은이 사라트챤드라 챠토파드히아이 (문학나무, 2009년)
상세보기

 

천년 사랑을 울린 소설
인도문학 최고의 소설

인도문학의 성자 타골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사라챤드라 챠토파드히아이의 「데브다스」는 인도인은 물론 세계인의 영혼을 사로잡는 사랑이야기다.

 데브다스는 전설적인 인물로 우주의 파괴자인 시바신의 성격을 띤다. 그런 까닭에 데브다스라는 이름을 부르고 그 마음을 이야기한다는 것은 세상에 흥미를 잃고 사랑에 번민하는 수척한 영혼, 술독에 빠져 자멸의 길을 무지막지하게 달려가는 영혼의 모습을 떠올리는 일이다.

 이 실존의 아픔 속에서 중요한 것은 데브다스가 사랑함으로써 참말을 한다는 것이다. 그 말은 이루지 못한 사랑으로 상처받은 인생의 변덕스러움을 그대로 이야기하는데, 한 남자와 두 여자는 오로지 사람적인 너무나 사람적인 이야기로 소설을 성공시킨다.

 - 「데브다스」 해설 중에서

   

저자 : 사라트찬드라 차토파드히아이 Saratchandra Chattopadhyay

1876년 9월 15일 서벵골의 데바난다푸르에서 출생, 1938년에 사망했다. 청소년 시절, 그의 가정은 매우 가난해서 학교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 그러나 10대 소년시절부터 글쓰기를 시작하여 인도에서 가장 사랑받는 벵골 소설가의 한 사람이 되었다. 그의 신인 시절은 타골이 아니면 쓸 수 없는 벵골문학의 정수라고 평가를 받았다. 그는 민족주의 운동이 사회의식의 각성과 함께 탄력을 받고 있던 시기에 어른이 되었다. 그의 저작에는 그로 인한 사회적 혼란의 징표들이 많이 있다. 소설은 그의 손에서 사회, 정치 개혁의 강력한 무기가 되었다. 섬세하면서도 대담한 그의 소설은 벵골뿐만 아니라 인도와 전 세계의 수많은 독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영문판 역자 : 스리자타 구하 Sreejata Guha

뉴욕대학교 스토니 브룩 캠퍼스에서 비교문학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캘커타에 있는 스트리 출판사와 시걸 출판사에서 번역가 겸 편집자로 일한 적이 있고, 현재는 벵갈로르에 있는 자카란다 출판사에 근무하고 있다. 브욤케쉬바크쉬의 전집 '불완전 그림'과 타슬리마 나르신의 소설 '프랑스 연인'을 영역하여 펭귄사에서 출판했다.

옮긴이 : 박종한

신경 정신과 전문의, 의학박사, 사회학 박사
현재 대구가톨릭의대 교수
논문 및 저서 '노인정신의학 및 치매' 관련 논문 120여 편
'성공적인 노년을 위하여' 외 다수. 공저 7권 상재

  

데브다스 Devdas (2002)



<소설 데브다스 한글 완역본 출간 기념 이벤트> 30명께 드립니다!

 

■ 기간 : 2009년 8월 5일 ∼8월 19일

■ 당첨자 발표 : 2009년 8월 20일

 

* 책을 받고 독후감을 인영사모 카페 게시판과 자신의 블로그(미니홈피 등)에 올리는 조건의 이벤트입니다.


응모방법!


 자세한 응모방법은 http://cafe.daum.net/indiamovie/47xY/13952 글을 읽어주세요!
[여기를 클릭]

 

 

보너스!!!

 

2009년 8월 15일 "두 나라, 한 기쁨" 행사 (http://cafe.daum.net/indiamovie/5HCU/2690 참조) 에 무려 50권의 데브다스 소설이 경품으로 제공됩니다. ("문학나무" 관계자분께 감사드립니다.) [역시 독후감 쓸 의무는 있습니다. ^^]

 

영화때보다 2부 공연이 끝나고 추첨하는 쪽에 더 많은 경품이 갑니다. (소설, 화장품, 식사권 등등) 친구들을 많이 데려올수록 유리하겠죠? ^^

 

이때, 경품을 받으신 분들은 자연스럽게... 8월 20일 발표때 제외하겠습니다. ^^

 

※ 각종 이벤트 제안은 언제든지 열려 있습니다. 0502-540-8151 hangulo@india.kr

 

사단법인 한인교류회
Indo-Korean Foundation
www.india.or.kr

국내 최대 인도 영화 커뮤니티

인도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www.indiamovie.kr